Computing

Magican

깡또아빠 2012. 12. 13. 18:07

난 컴퓨터에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생기는 것도, 지워지는 것도, 조작되는 것도 굉장히 싫다.


뭐.. 다 똑같겠지만? 여튼 시험이 내일모레 코앞인데, 왜 난 블로그를 타고 돌아다니고 있는 걸까;;;;;


그러다가 막강한 어플이 있음을 알고 알아보았다. 제목처럼 Magican 이라는 프로그램이다.

오호라... 마법사? 아님 마술사? (매력있어~ 매력있어~)


* 공식 홈페이지 : http://magicansoft.com/

  cf) from Softonic으로 다운받은 경우에 설치가 가능했다. (내 경우에는 Download로 받은 파일로는 Fail... 왜 그런건지 모르겠다;;;)

* 관련 블로그 : http://windwaker.tistory.com/1019


많은 분들께서 Mac을 쓰다가 최적화시키는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것이다.
아래와 같은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smcFamControl : 맥북 팬의 최소회전속도를 조절함

* iStat menu : 하드디스크의 모니터링 (맥북에는 이에 대한 인디게이터가 없기에 알수가 없는 상황)
* Free Memory : 메모리 정리
* CleanMyMac : 불필요한 파일 정리 등
* 기타 등등...

위에는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고 좋은 녀석도 있고 아닌 녀석도 있다.

뭐.... 이러쿵 저러쿵 소개하는 것보다, 위에 막강하게 나타난 마법사, 마술사 녀석인 Magican을 소개하는 것이 낫겠다. 위에 관련 블로그에 보면 자세히 나와있다. 그러나 난 나대로 깔아보고 써본다. ㅎㅎ

next


한글이 없다. 아쉽다. English or js

next


동의하고, next


처음에는 계속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 

위에 설치하고자 하는 내용을 클릭하면 활성화된다. next

내가 좋아하는 저용량에 막강 프로그램..

여기까지는 용량에서 아주 만족한다. ㅎㅎ 녀석~, 여튼 next



비번 적어주시고, next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나의 경우 Download를 눌러서 다운 받은 설치파일로는 이후에는 실패하였다.

혹시나 해서 오른쪽에 있는 Softonic으로 받으니 된다. (왜그런걸까?)



내 경우에는 뒤로 엎어져도 앞에 코가 다치는 녀석인지라.. 그런걸꺼야... 라고 생각해봄

여튼 next


설치 끝~ ㅎㅎ


오호.. 이녀석 가장 맨 상단에 첫번째로 위치하고 있다.

중간에 보면 내가 Windows사용시 좋아하는 CCleaner도 보인다. (물론 지금은 많이 구려졌지만, 과거부터 좋아했었다. 요즘은.... 좀 마음에 안들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팝업창같은 녀석이 화면에 떠있다.



오른쪽 햇님처럼 보이는 곳을 클릭하니까 위와 같이 상세내역을 보여준다.

우선 난 F(화씨)안쓰고 C(섭씨)쓰니까 이따 바꿔줘야지... 생각했다.

왜 이런것에 사소하게 신경쓰는걸까;;;;;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았다.

내 이메일 주소가 보인다. ㅎㅎ 연락주세요. lifetoyou@gmail.com

오호... 이녀석 봐라..

다양한 메뉴가 좌측에 보이고, 무엇보다 대문짝만하게 Simple하게 Scan하자고 꼬시는게 마음에 든다.


바로 눌러서 실행 ㅎㅎ


Full Scan 과 Custom Scan도 가능

후후후 센스있는 사람이라면 눈치 챘을 것이다.

온도를 화씨로 바꾸고, Seoul로 해놓았다. ㅎㅎ (이런것에 목숨걸지 말자;;;)


각종정보창 - 배러리~

각종정보창 - 활성중인 것들

각종정보창 - Fan속도 조절 @.@ 와우~

짱인데?


기타로 내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유틸에 대해서 삭제까지 권유해주고 있다.

이녀석... 마음에 든다. 앗싸



확실히 모든것은 사용해보면 알게될테지만, 이녀석의 장점은 여러 프로그램들의 기능들을 한 곳에 모은 것뿐만 용량도 작고 무료에다가 사용하기도 무지 편하게 되어 있다.


완전 마음에 든다. ㅋ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란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