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HP 노트북 Function 키 고정해제 방법

깡또아빠 2022. 4. 16. 16:52

얼마전에 회사에서 노트북을 지급 받았습니다. 

이전 회사에서도 그렇고 연달아서 HP 제품으로 사용하게 되네요.

 

사용 중 웹사이트에서 새로고침을 눌렀는데, 응? 작동하지 않네요. 

다시 보니까 Fn + F5를 눌러야지 새로고침이 되네요. 기본적으로 Fn (Function) 키가 동작하게끔 되어 있네요.

(불편하게 시리 왜... )

 

어떻게 해당 Lock 기능을 해제하지? 윈도우를 한참동안 찾아보아도 설정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네요.

물어물어보니, BIOS로 진입해서 해제 하면 된다고 하네요. 

 

HP 노트북에서 BIOS 진입은 부팅하면서 F10를 연달아서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직접 촬영1

 

위 상단에 Main / Security / Advanced / UEFI Drivers 가 보이네요. Advanced로 이동해주세요.

 

직접 촬영2

 

Launch Hotkeys without Fn Keypress에서 Disable (해제) 후 재부팅 하시면 원래 기존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BIOS에 들어와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이제 마우스도 움직이네요? 앗.. 옛날사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