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2년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의 참고자료로 작성된 내용임을 밝힙니다.
KT, 대한항공, 미스터피자, 기업은행, 매일유업.이들 기업의 공통적인 특징은 마케팅 전략으로 SNS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KT는 2009년 7월 KT 기업 공식 트위터를 오픈하면서 SNS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같은 해 11월에는 KT 기업 블로그를, 2010년 7월에는 KT 페이스북을 론칭했다.KT의 SNS 서비스는 국내에 출시된 애플 아이폰과 더불어 큰 인기를 끌었다.
자료원 : MK뉴스 2010. 9. 6일자 (국내기업 SNS 마케팅 우수 사례)
아이폰 출시 이전 KT는 트위터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신뢰감을 쌓았다.특히, KT는 하루에도 몇 개씩 벌어지는 해프닝을 기존 미디어를 통해 대처하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간파하고 SNS를 통해 회사 입장을 소비자에게 소개했다. 이런 KT의 전략은 KT SNS를 기존 미디어를 인용해 보도하는 것으로 확장되면서 SNS가 하나의 미디어로서 자리잡을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였다.
이처럼 KT가 SNS를 마케팅에 성공적으로 활용한 것처럼 대한항공, 미스터피자, 기업은행등도 SNS를 마케팅에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렇듯 요즘 기업들이 혈안을 올리고 있는 것이 SNS마케팅, 즉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이다.
자료원 : 한겨레신문 2011. 2. 18
전달되는 특징이 있는데 바로 이 점이 기업들이 SNS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되는 이유라 할 수 있다. 이처럼 기업들이 SNS에 관심을 갖고 이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이유는 무엇보다 고객에게 친근감을 조성할 수 있고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에 관한 고객들의 이야기가 급속히 확산되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자료원 : 네이버지식사전 / 한겨례신문 2011.2.17일자
자료원 : 네이버 블로그 (각종 SNS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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